안녕하세요 근로계약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식은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근로계약 할때 쓰는 계약서근로자 고용주 꼭 써야 합니다 우리나라 근로법에 명시가
되어있기때문에 만약 안썻다가 걸리면 벌금 입니다..
한글파일
근로계약서의 중요성을 너무 많이 들으셨죠 입사하면 당연히 쓰는건데요
가끔씩 고용자가 모르고 았는경우알면서도 귀찮아서 안쓰는경우 뭐 경우야 여러가지 있습니다.
만약 안쓰셨다면 고용주에게 말씀을 드려서 오늘 오후라도 꼭 쓰세요~
엑셀파일
고용주는 근로자를 고용할 때에는 근로기준법을 따라야합니다 근로기준법은 근로조건의 최저기준을 명시
하는 것으로 최저기준 보다 더 불리한 근로조건으로 근로자와 고용주는 근로계약을 맺을 수 없습니다
근로계약서에는 임금, 근로시간, 휴일, 연차 등을 필수적으로 명시해야합니다. 이를 어기고 근로계약서를 작
성하지 않거나 필수 항목이 빠질 경우 고용주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꼭 명시하셔야합니다
근로계약서는 채용이 결정되고 입사를 하기전에 또는 입사 당일에 작성하는 것이 좋다. 설령 수습기간을 두
고 입사결정을 하게 될때에서 수습근로계약서를 별도로 작성하는 등 1일 근로시에도 반드시 쓰도록 한다.
2021년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은 2021년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로조건을 지키면서 작성되도록 유의한다.
워드파일
-근로형태별 근로계약서-(공통적인 법명식 입니다)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이 있지만 사업장, 업종, 직종에 따라 쓰이는 근로계약서 양식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일용하루 3-4시간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에게 정규직 근로계약서를 그대로 쓸 수 없으니 말이다.
1. 계약직 근로계약서(단기간, 일용직, 인턴직, 수습 등)
알바생과 같은 단시간 근로자는 시급제로 임금이 계산되므로 시급제 근로계약서 또는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양식을 뜨는 것이 좋다.
또한 실습이나 인턴사원, 계약직으로 근무할 때에도 일반 정규직 근로자와 근무시간이나 임금계산 등 주요 근로조건이 다르므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도 있다.
2. 임시직 근로계약서(프리랜서, 재택근무, 격일제 등)
정식 근로자가 아닌 임시직으로 근로자를 고용할 때에도 근로계약서를 작성한다. 프리랜서의 경우 용역계약서를 쓰지만 어떤 근로조건이냐에 따라 근로자로 인정되기도 한다.
비정형사원, 재택근무자, 격일제 근로 등을 할 때도 근로계약서를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