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급하게 어딘가를 이동해야 할 때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나요? 자신의 차가 있다면 좋겠지만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당황스럽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택시가 많이 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바쁜 날일수록 택시는 잡히지 않아서 발 동동 굴러 보신적 있으시죠?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카카오택시를 통해서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방법을 포스팅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시죠.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Kakao) 회사는 카톡으로 유명하죠? 요즘에는 다양한 곳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더라고요. 카카오택시도 이곳에서 만든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쓸 수 있어요.
먼저,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관련 어플(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카카오T를 검색하고 설치하세요. 아이폰(iPhone)을 쓴다면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끝났다면 카카오 T를 실행하도록 할게요.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카톡 계정과 연결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노란색 버튼 보이죠? 그곳을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처음 실행하면 각종 권한 동의를 해야 합니다. 모두 동의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의 핸드폰에서 GPS를 켜줘야 합니다.
자동으로 Google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기 위치 기능을 사용 설정하도록 안내해 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켜 주세요. 만약, 자동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직접 휴대폰 설저에 들어가서 켜주면 됩니다.
카카오 T 앱이 실행된 화면입니다. 오른쪽 위에 사용자의 카카오톡 계정 프로필 사진이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화면 중간에는 서비스되고 있는 항목이 동그라미 아이콘으로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는 메뉴바가 있어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있는 내 정보 항목을 눌러서 들어가세요.
내 정보 항목을 보면 다양한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당신이 첫 번째로 설정해야 할 것이 결제수단 관리입니다. 해당 항목을 찾아서 손가락으로 터치하세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첫 번째는 결제 수단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즉, 택시 요금을 결제할 때 어떤 것을 쓸 것인지 정하는 것입니다.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휴대폰, 페이팔(PayPal)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자동 결제가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자동 결제 잠금 번호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카카오택시 예약 과정을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T 어플의 첫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첫 번째에 있는 택시를 선택하세요.
이외도 블랙, 바이크, 대리, 주차, 카풀, 셔틀, 시외버스 등의 서비스 항목이 있으니 나중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의 현재 위치가 지도 위에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GPS 즉, 위치 정보 기능을 활성화 해놨기 때문에 확인 가능한 것입니다.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다면 도착지를 입력해야 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어디로 갈까요? 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 주세요.
사용자가 가고 싶은 곳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검색창에 이동할 곳의 주소, 명칭 등을 입력하고 검색하세요. 장소 결과 목록에 관련된 곳이 모두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곳을 찾아서 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호출할 수 있는 택시가 화면 아래에 모두 나타납니다. 스마트 호출은 배차 성공률이 가장 높은 것입니다. 일반 호출은 당신의 주변에 위치한 택시를 부르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루는 쾌적한 카카오 T입니다. 원하는 택시를 찾아서 선택하세요. 예상 요금도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저는 일반 호출을 통해서 카카오택시 예약을 해봤습니다. 지도가 나오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보여줍니다. 예상 시간도 21분이라고 알려주고 있죠? 정말 좋습니다. 결제 수단을 확인한 후에 호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어플(앱)이 몇 가지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이 카카오T입니다. 여러분도 직접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