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빠른 실행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을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대신 3가지 유형이 있으니 신중히 선택하여 신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무슨 소리냐 하면요? 보세요!

신고하기 / 상담하기 / 제보하기 이렇게 있습니다. 그러니 선택을 신중히 하여 이용을 하면 됩니다.

오늘의 주제를 생각한다면 무조건 신고하기를 해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자세한 설명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에 보이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되겠습니다. 사이버수사대 신고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사이버수사대 홈페이지로 이동을 원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이용을 하면 됩니다.

사이버수사대 신고(링크)

▼아래에 보이는 화면이 사이버수사대 매인 화면이 되겠습니다. 일반 신고는 전화를 이용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상담하기는 신고하기에 조금 애매하다면 상담을 먼저 해 보시고요. 제보하기는 말그대로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신고하기입니다. 클릭을 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됩니다. 허위 신고는 처벌을 받아요.

 

 

 

 

▼신고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생기는데요. 반드시 읽어본후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확인하세요.

본인외 가족이나 대리인 신고는 경찰서로 직접 방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발견한 사이버 범죄는 제보하세요

그러니까 직접 피해를 입은 본인만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확인을 했다면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자살이나 납치 감금등 긴급 사안이라면 112로 신고를 해야 빠르게 처리가 됩니다. 참고하면 됩니다.

아래에 유형을 보고 긴급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당장 전화기를 들고 112로 신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아시겠죠

사이버수사대 신고를 계속 하려면 긴급사안이 아닙니다를 선택을 하여 클릭을 하면 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두번째입니다. 폭행이나 협박 같은 오프라인이라면 경찰서로 신고를 해야 합니다. 182입니다. 참고하세요.

오프라인으로 구분되는 사건은 폭행부터 마약/성매매가 있습니다. 확인을 하여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계속 신고를 원한다면 오프라인 사안이 아닙니다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다음으로 마지막으로 한번더 동의를 해야 신고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신고서 작성해야 합니다

14세 이상만 이용이 가능하니 이부분도 참고를 하세요. 허위 신고는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동의서 입니다.

모두 확인을 했다면 체크를 하여 신고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제부터 신고서 작성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아래와 같은 유형이 사이버 범죄입니다. 직거래 사기 해킹 소액결제 조건만남 게임사기 사이버도박입니다.

이중에 해당이 된다면 유형을 선택을 하여 로봇이 아닙니다를 누르면 신고서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다음 내용부터는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안내에따라 진행을 하면 신고가 완료가 됩니다.

 

 

 

 

오늘 이와 같이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냥 오늘 내용을 보고 따라만 하면 돼요.

사이버 범죄가 굉장히 광범위하다보니 유형을 잘 선택하여 신고를 하면 됩니다. 굉장히 간한하겠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신고를 해야합니다. 다른 피해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