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사성어 뜻 풀이 해석 유래 찾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사성어 뜻 풀이를 쉽게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단하니 참고하세요.

그냥 따라하면 됩니다. pc 그리고 모바일을 이용하여 가능한데요. 한자부터 아주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오늘은 pc 그리고 모바일 모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은 간단히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아주 유용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제가 말씀을 드리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려요.

▼먼저 아래에 보이는거와 같이 한자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인 홈페이지로 이동을 먼저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중앙에 인기 고사성어가 있습니다. "성어 더보기"를 누르면 됩니다. 따라만 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전체 또는 주제별로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성공 의리 효행 원한 위기 없다면 기타입니다.

주제를 선택하여 인기순이나 가나다라 순으로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뜻부터 해석까지 모두 보여요

그리고 유래를 알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주제중 하나를 선택을 하면 됩니다. 아님 전체를 선택해요.

 

 

 

 

▼하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고지신입니다. 따뜻할 온 / 연고 고 / 알 지 /새 신입니다. 아래 뜻풀이를 봐요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서 새것을 앎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옛학문을 되풀이하여 연구하고 ... 입니다.

그리고 한자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고사성어를 통해 한자공부까지 아주 일석이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온고지신 유래를 알수가 있어요.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옛 것을 통해 새 것을 아는 이라면...하다.

새로운 학문을 이해하여야 비로소 남의 스승이 될 자격이 있다는 말이다. 라고 유래를 보았습니다. 깊은 뜻!

그럼 다음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서 고사성어 뜻 풀이 유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을 모바일 앱 설치를 원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이용을 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예요.

한자사전 (링크) 안드로이드

▼설치를 한후 실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쯤에 보면 고사성어라고 보이는데요. 성어 더보기를 누르세요

그리고 주제를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기순 또는 가나다순으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방법은 같습니다.

뜻부터 유래까지 모두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자 검색 찾기등을 앱을 통해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활용을 하면 옥편은 필요없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곳을 눌러서 아래에 손가락을 이용하여 그리면 됩니다. 한자를 그리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한자가 사용된  고사성어를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 보이시나요?

아주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어플을 잘 활용을 하면 고사성어에 대해 알수가 있습니다. 참고해요.

음성부터 이미지 카메라 그리고 문자 입력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활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고사성어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지고 보면 검색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주 쉽게 되는데요.

특히 주제별로 선택하여 찾는다면 더욱 쉽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용하면 다들 만족을 할거라 생각해요

오늘 포스팅을 여기에서 그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