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

안녕하세요. 인크루트 계산기, 노동 계산기 입니다 편한곳으로 이동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단참고

연봉이나 월 급여를 받는다면 보험료를 제외하고 연봉이나 월 급여를 수령하게 됩니다.

먼저 예전에 기억이 나네요. 제가 처음 월 급여를 받은 금액인데 60만 원이었습니다.

지금은 60만 원 받고 누가 일을 하겠어요?

세월이 지난 이야기지만 그때 처음 월 급여를 받는데 60인 줄 알았는데. 실수령액은 한참 빠지더라고요.

그때 당시에도 60이면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세금까지 빼고 받으니 더 적게 느껴지더라고요.

처음이라서 몰라서 그랬지만. 지금 같으면 이해를 하겠죠?

그때 당시에는 사대보험이 되는 회사도 많이 있지 않았어요. 그런데 그 사대보험이 싫더라고요. 하하하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은 마음이었겠지요? 지금은 옛날이야기가 되었지만요. 그래도 그 시절이 그립네요.

오늘은 실수령액 계산기를 이용해 본인에 급여를 미리 알 수 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상으로도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계산기를 보시고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김새를 먼저 보시고 예시를 입력해서 계산을 하겠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이 계산기 생김새입니다. (인크루트 원클릭 연봉계산기입니다)

아래를 보면 연봉/월급, 퇴직금별도/포함, 비과세액, 부양가족수, 20세이하자녀수, 이렇게 선택사항입니다.

세금을 보시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 요양, 고용보험, 소득세, 지방 소득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그럼 예시를 두고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여로 한번, 연봉으로 한 번 두 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급여 350/ 퇴직금 포함 / 비과세액 10 /부양가족수 2명/20세 이하 자녀수 1명으로 예시를 정하겠습니다.

월 급여는 350이지만 실수령액은 3,118,110원입니다. 공제액이 381,890원입니다.

 

 


 

▼그럼 두 번째로 연봉으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봉4200 / 비과세액 120 / 부양가족수 3명, 20세 이하 자녀수 2명 / 퇴직금 미포함으로 계산을 하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급여 350*12=4200입니다.

급여는 같지만 부양가족수 연봉 미포함으로 계산을 했을시 계산 값이 다릅니다.

월 급여 3,282,750원입니다 공제금액:216,250원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표를 첨부하였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연봉을 이용해서 계산한 표입니다.

연봉/실수령액/공제합계/국민연금/건강보험/장기요양/고용보험/소득세/지방소득세순으로 정리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겠습니다. 산재보험 포함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수령액 계산기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서 다른 계산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보험이 포함/미포함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산재보험 포함입니다.

산재보험을 이용하시려면 아래에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산재보험료는 업종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본인이 포함이 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동ok 계산기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계산법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건강보험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근로자:4.5% 사업주 4.5% 전체 9%입니다.

건강보험료 근로자:3.43% 사업주 3.43% 전체 6.86%입니다.

장기 요양 보험료는 건강보험료에서 값을 구합니다. 건강보험료에 각각 11.52%입니다.

 

 


▼다음은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대한 계산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은 150인 미만 0.25%/150인 이상 0.45%/150~999인 0.65%/1000인 이상 0.85%입니다.

산재보험 같은 경우는 업종별로 보험료율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이해가 빠를 거라 생각합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시면 좀더 자세히 볼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급여 실수령액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크루트 계산기 바로가기(여기)

계산기 종류가 너무 많아서 회사 규정에 맞는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인터넷에 모든 게 잘 갖추어졌습니다.

잡코리아 계산기 바로가기(여기)

좀 더 편하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를 통해서 회사 규정에 맞는 계산기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동 계산기바로가기(여기)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