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마블 바둑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바둑 게임입니다.

피씨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pc에 대한 설치 방법 그리고 게임 요령을 알아본후 모바일도 할게요.

바둑을 사랑하는분들은 대부분 하나를 안하시고 모두 하더라고요. 내말이 맞죠? 넷마블은 또다르니 참고요.

▼ 먼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바둑을 누르면 바둑으로 이동이 되겠습니다. 먼저 이동하세요.

 

 

 

 

넷마블 바둑 홈페이지로 이동을 원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넷마블 바둑 (링크)

▼다음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살표부분 경기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부터 설치를 해요.

가장 먼저 처음이라면 넷마블 스타터를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한후 경기장을 한번더 누르면 게임설치 돼요.

그리고 넷마블을 이용중이라면 바로 게임 설치 창이 생길겁니다. 넷마블 게임 스타터라고 다운로드가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스타터"가 설치가 되어 있어서 바로 아래와 같이 설치창이 생성이 되었습니다.시작하세요.

약 2분정도 걸리면 설치가 완료가 되겠습니다. 완료가 되면 댁기실로 입장이 되는데요. 참고하세요.

요즘 pc가 좋다보니 금방입니다. 그리고 인터넷도 굉장히 빠르잖아요. 조금만 기다리세요. 완료 됩니다.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은 채널 선택이 나오는데요 선택하면 대기실로입장이 되겠습니다. 간단합니다.

그리고 채널이름 쪽을 보면요. 인원수 표시가 있다보니 사람 많은 곳으로 모두 이동을 하더라고요.

일단 사람이 있어야 경기를 할거 아닌가요? 그리고 관전도 가능해서 구경만 해도 재미 있습니다.맞잖아요?

그런데 반대로 없는 채널은 너무 없다보니 사람이 없습니다. 표시때문에 누가 들어가겠나요? 보세요!

 

 

 

 

▼아래에 보이는 화면이 대기실입니다. 방만들기 / 바로경기 / 관전 을 모두 즐길수 있습니다. 모든 시작입니다

대기실에서 모든 조작법부터 상대방을 고를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음향조절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 포스팅중이라서 경기는 못하고 관전 화면을 첨부하겠습니다. 경기 그래픽입니다. 확인하고 게임하세요.

비슷한 상대를 골라 초대를 하면 되는데요. 그렇게 비슷한 상대는 대기자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와 같이 경기나 관전을 즐기면 되겠습니다. 누가 이길까요? 열심히 구경중입니다. 재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관전을 즐길수 있어 바둑을 배우는 입장에서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곳에 배웠습니다.

그럼 다음 화면은 모바일 바둑입니다. 사진 한장을 이용하여 설명만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비슷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화면은 모바일 화면입니다. 대기실 그리고 경기 화면입니다. 사용 조작법 모두 비슷합니다.

그리고 설치 같은 경우는 네입에서 넷마블 바둑을 치면 어플을 다운로드가 가능 하겠습니다. 보입니다.

대국하기/대기자를 확인가능 그리고 기보감상부터 뉴스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참고해요.

한번더 말씀을 드립니다. 네이버에서 넷마블 바둑을 검색하면 어플을 다운로드 할수 있으니 이용하면 됩니다.

 

 

 

 

오늘 이렇게 넷마블 바둑을 포스팅하였습니다. 먼저 설치하기 그리고 경기화면을 보았습니다. 간단합니다.

설치는 3분이면 가능하겠습니다. 그러니 열심히 게임만 하면 되겠습니다. 뭐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까요.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