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마블 장기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마블 장기 설치방법 그리고 리뷰 입니다. 바로가기는 하단을 참고하세요.

제 기준 입니다. 온라인 장기 게임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넷마블입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겁니다.제가 좋아하는 곳이라서 오늘 이렇게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장기 게임을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어릴 때 아버지한테 장기를 처음 배웠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쯤 인가 그랬을 겁니다.

어릴 때 기억으로 너무너무 재미가 있어서 특별활동 시간을 장기부를 선택을 하였으니까요.

고도의 두뇌싸움인데요.

이렇게 머리를 굴려 상대방의 수를 먼저 읽다 보니 머리 회전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넷마블 장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넷마블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간혹 안 된다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잘 보고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여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장기를 누르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다음으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 보이는 매인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먼저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회원가입이나 기존에 아이디 비번을 통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바타 캐릭터가 생깁니다. 여기에서 아래를 보시면 대국실 입장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누르시기만 하면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창이 생기면 다음으로 설치하기 버튼만 누르시면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약 1-2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설치는 굉장히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가장 먼저 생깁니다. 본인에 얼굴 닉네임을 만드시면 됩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에 계속 사용을 해야 하니 신중하게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인에 기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속이지 마시고 정정당당하게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가끔 보면 초보같이 속이시더라고요. 그럴 일이 없습니다

비슷한 상대와 대결을 해야 재미도 두 배가 됩니다.

 

 

▼다음 화면으로 오시면 채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채널로 입장을 하시면 됩니다.

각 채널 아래에 인원이 보입니다. 인원이 많은 곳으로 입장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대기실로 입장을 하시면 방 만들기 또는 자동 대국을 통해 대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대기실에 가만있으면 대국 신청이 오기도 합니다. 아래는 넷마블 장기 대기실 입니다.

 

 

▼그리고 대국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환경설정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환경으로 변경하세요.

설정 범위는 모든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초대 거부부터 효과음 끄기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국 설정을 보시면 장기판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내 정보에서는 기력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이제는 아래와 같이 대국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래 보이는 화면은 관전 모드입니다.

포스팅 중이라서 대국을 하면 안 될 것 같아서요. 포스팅 마무리하고 한판 두려고 합니다.

저랑 한판 하실 분 있나요? 있으면 딱 대기하세요. 이제 마무리가 되어 갑니다.

 

 

▼ 다른 대국실을 한 번 더 관전을 하였습니다. 관전하는 재미도 은근히 있습니다.

하지만 훈수 두고 싶은 마음 아시죠? 막 훈수를 두고 싶어서 입이 근질근질합니다.

채팅을 이용할 수 있지만 매너 있게 살아야 합니다. 관전을 하시면 조용히 관전만 하시면 됩니다.

관전하는 방법은 아래에 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훈수사절 입니다.

 

 

▼아래에 화면과 같이 먼저 대기실 창을 보면 공개라고 표시된 방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생깁니다.

그 부분에서 대국실 입장을 누르시면 바로 관전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당장 대국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관전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설치를 원하시면 애래 빨간글씨를 누르세요. 홈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오늘 이렇게 넷마블 장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치방법 게임 방법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옛날 무협지 같은 거 보면 신선들이 구름 위에 앉아서 장기를 두곤 하잖아요. 흰 수염을 기르고요

그 정도로 몇백 년을 두어도 다 풀 수가 없는 장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두뇌회전이 빨라야 합니다.

너무 재미있는 장기 게임 이제는 온라인에서 편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