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법원 경매사이트 정보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대법원 경매사이트 정보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경기가 안좋더라도 좋은 물건하나로 인생역적까지는 안되지만 쏠쏠한 재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경매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야 그것도 시도를 할수가 있는 문제입니다. 맞죠?

뭐 지금 블로그를 보고 계신분들은 대부분 잘하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사이트 경매정보에대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가장먼저 홈페이지로 이동을 한후 [경매사건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아래 같습니다.

 

 

 

 

대법원 경매사이트로 이동을 원하시면 아래에 (링크)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경매사이트 이동(링크)

▼경매번호를 입력하여 경매 상세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대신 경매 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검색을 할수 있는 방법중에서는 법원/소재지/용도별로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다음 그림을 통해서 법원별로 다수물건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표시된부분 다수물건조회에서 법원을 선택하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선택하였습니다. 확인하세요.

그리고 소재지 같은 경우는 원하는 지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용도로도 이용가능 하세요.

용도는 아파트/답/전/빌라/상가를 구분하여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관심이 가는 물건에 대해 클릭을 하면 기본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주소부터 사건번호까지 확인되죠?

그리고 배당요구종기라고 있습니다.(모든 점유의 배당요구 신청이 가능한 기간) 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경매가 개시되면 법원에서 경매 부동산의 임차임이나 점유자에게 권리사항을 신고하라고 최고통지 합니다.

그 신고가 가능한 시한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시한을 배당요구종기일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상세검색을 누르시면 미종국이라는 단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아직 경매중이라는 뜻입니다.

이부분이 낙찰이 되었다면 종국으로 표기가 됩니다. 아래에 사건 같은 경우도 미종국으로 확인이 됩니다.

아직 낙찰자가 없고 경매중이라는 물건의 표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물건내역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물건내역을 확인하겠습니다. 상세보기입니다. 최근유찰내역 날짜 그리고 미종국입니다.

그리고 보증금같은경우는 20-30%로 다릅니다. 명시되어있는 사항을 확인해야 됩니다. 보이시죠?

아래에 보이는 물건 같은 경우는 매수신청보증금 30%입니다. 그러니 보증금 30%를 준비하여 참가하세요.

 

 

 

 

오늘 이렇게 대법원경매사이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간단히만 포스팅 하였습니다.

무조건 싸다고 좋은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현장 답사후 입찰에 참가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을 하고 주위에 평도 듣고 하여 신중히 경매에 참가하시면 되겠습니다. 쉽지 않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