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로명 주소 찾기 변환 검색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로명 주소 찾기 변화 검색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단순 한건에 대해 변환도 가능하고 50건정도 한번에 입력을 하여 변환을 할수도 있습니다. 선택이죠

그리고 엑셀로 저장이 되다보니 여러장을 관리한다거나 이용을 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하겠습니다.

그냥 한건 단순 검색 변환 같은 경우는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영문부터 지도보기를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아래에 보이는 주소를 검색을 한후 이동을 하면 됩니다. 우리나라 인터넷 우체국 같은 개념입니다.

 

 

 

 

위 보이는 정보누리집으로 이동을 원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이용을 하면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정보누리집 홈페이지(링크)

▼먼저 아래에 보이는 화면은 매인 화면입니다. 화살표 그리고 동그라미 표시를 하였습니다. 2군대입니다.

입력하세요 그냥 명칭 주소를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주소전환은 여러건을 한번에 이용을 할수 있어요.

그리고 엑셀이나 텍스트파일로 저장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참고하세요. 하나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회의사당이라고 검색을 하였습니다. 그러니 아래에 도로명 지번주소가 모두 검색을 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영문변환 주소복사까지 모두 가능 하겠습니다. 지도보기를 하면 위치를 지도를 통해 확인이 됩니다.

그냥 단순히 변환을 생각한다면 검색창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말씀을 드리게습니다. 맞지요?

 

 

 

 

▼다음은 매인 화면에서 주소전환을 누르면 되는데요.  50건이하 가능하겠습니다. 예시가 보이는데요.

지번입력 붙여넣기 / 도로명 주소 전환 버튼 클릭 / 전환결과 확인하기 / 엑셀 텍스트로 다운로드 하기예요

이러한 방법으로 이용을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제가 한번 시범삼아 해보겠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잘보일지는 모르지만 지번에 입력을 했습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4-31입니다.

도로명으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8 이렇게 변환이 되었어요. 보시죠

그리고 엑셀이나 텍스트로 저장을 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성공이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그리고 우편번호까지 모두 검색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건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 하면 됩니다.

 

 

 

 

오늘 이렇게 도로명 주소 찾기 변환 검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모두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2가지 방법이지만 모두 결과는 같습니다. 아무거나 이용을 해도 결과는 같다는 소리입니다. 맞죠

그럼 오늘 포스팅을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