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법원 판결문 조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법원 판결문 조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말그대로 법원에서 판결난 사례를 검색합니다.

어떤 사건에 휘말리거나 재판을 앞두고 있다면 먼저 판결문을 참고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간단합니다.

사이트를 통해서 알수가 있습니다. 열람을 하고 복사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여 이용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대법원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하여 이동을 하면 됩니다.

 

 

 

 

대법원 홈페이지로 이동을 원한다면 아래에 (링크)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대법원 홈페이지(링크)

▼아래와 같이 매인 홈페이지에서 대국민서비스 → 판결 → 전국법원 주요판결을 차례대로 누르면 됩니다.

아래에 그림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뭐 아주 간단합니다. 특별한 방법이 아니라 요령 사용 설명서 입니다.

이 방법으로 통해서는 주요 사건에 대한 판결문입니다. 열람도 가능한데요 다음화면을 먼저 보시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국 주요 판결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법원을 선택하여 이용도 가능 하겠습니다. 간단하죠?

첨부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이런한 방법 그리고 "열람하기"를 통해서도 가능 하겠습니다.

다음 화면을 참고하면 열람하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따라만 하세요.

 

 

 

 

▼아래와 같이 정보에서 열람신청하기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주민번호 실명을 통해 열람이 가능하겠습니다.

아니면 휴대폰 실명하기도 있습니다. 내국인 외국인 모두 가능하겠습니다. 법원 판결문 조회입니다.

다른 부분은 실명인증이라서 생략하겠습니다. 인증후 열람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방문 열람도 가능합니다.

 

 

 

 

오늘 이렇게 법원 판결문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열람을 할수가 있습니다. 인증만 하면 됩니다.

내국인은 주민번호 외국인은 외국인 번호를 입력한후 열람신청후 열람까지 가능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일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