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법주차 견인 신고 빠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법주차 견인 신고를 하겠습니다. 아무리 신고해도 불법주차가 자주 보이는데요.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신고를 하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그래도 언젠가는 줄어들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저 같으면 딱지 값 아까워서라도 안할텐데? 아직 걸린적이 없는지 용감한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맞죠?

지금부터 알려 드리는데 대신 준비물이 있어야 가능 합니다. 휴대폰 그리고 무료 어플입니다. 설명할께요.

▼아래에 보이는 어플입니다. 안전신문고입니다. 일단 오늘 설명부터 모두 안드로이드입니다. 참고하세요.

설치를 하면 되는데요. 딱 3분만 투자를 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설명을 먼저 확인후 이동하여 설치하세요.

 

 

 

 

안전신문고 설치를 원한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이동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입니다.

안전신문고 안드로이드(링크)

▼우리나라 행정안전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믿고 사용을 하면 됩니다. 조금 귀찮아도 다운해요

설치를 해서 실행을 하면 바로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불법 주정차 신고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신고할수 있으니 앱을 활용을 하면 됩니다. 일단 오늘은 주차먼저 해결하고요

 

 

 

 

▼다음 화면에서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5대 불법 주정차가 있고 일반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세요.

그리고 잘모르겠다면 눌러보세요. 설명이 있습니다. 그럼 제가 먼저 "횡단보도"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참고하면 됩니다. 그리고 유의사항이 있으니 반드시 따라서 신고를 해야 하니까요.

 

 

 

 

▼아래에 보면 사진으로 유형을 알려주는데요. 그리고 신고 방법도 있습니다. 사진 촬영방법이 있어요.

전면 2장이나 후면 2장중 선택가능하고요. 2장의 사진이 1분이상 간격이 있어야 됩니다. 방향은 똑같이요.

그리고 위반지역과 차량번호가 식별이 가능해야 됩니다. 이렇게 찰영을 해야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촬영을 하면 됩니다. 일단 화면을 보면 이해를 할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됩니다.

 

 

 

 

▼ 사진 촬영을 누르면 카메라가 생성이 됩니다. 찍으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2장이상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내에따라 위치부터 글을 작성을 하면 됩니다. 예) 신호등 옆인데 너무 위험하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순서만 따르면 누구나 할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직접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숙달이 되면 신고까지 1분이면 모두 완료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처음에만 조금 어렵게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이렇게 불법주차 견인 신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치를 한후 완료까지 3분이면 가능합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신고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앞으로도 이런일이 없어질테니까요. 참고하면 됩니다.

그리고 구청에 직접 전화를 해서 신고를 할수도 있습니다. 조금 귀찮습니다. 그러니까 이방법이 가장 좋아요.

오늘 포스팅을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