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주소 구주소 변환 방법

주소 변환 방법을 블로그를 구독하신후 하단에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도로명주소를 바뀐지가 대략적으로 횟수로 8년째 입니다.

그런데도 아직까지 구주소를 기억하는분들이 많아요.

저역시도 예전주소를 외우고 있으니까요. 100년동안 사용한 주소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새주소는 잠시 주춤하다가 생각을 떠올려야 말을 뱉을수 있습니다.

제 경우가 그렇다는 말입니다. 여러분들도 아직까지도 도로명주소를 모르는분들이 많이 있어요.

그러다보니 이렇게 블로그까지 찾아 오신것 같습니다. 오늘 그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도로명 두소 변환 이라고 검색을 하신후 이동 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보이는 그림을 참고하시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도로명 정보조회부터 도로명주소 지도보기까지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화살표 표시응 참고하시고 페이지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지도보기,도로명 정보 조회,지열별 도로명,주소 전환,도움센터,아름다운길, 이렇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먼저 주소전환을 한후 지도보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50건이하 주소변환 입니다. 선택사항입니다.

그리고 그아래 표시부분을 보시면 예시를 보실수 있습니다.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예시 밑으로 조금 내려 오시면 구주소 신주소 변환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같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보이시는 화면과 같이 옛날주소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로 우리나라 서울특별시청 주소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구 주소를 입력을 한후 기타사항은 비워두셔도 무관합니다. 휴대폰 입력기를 이용해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리시면 도로명주소번환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신주소 도로명주소로 변환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순서는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휴대폰화면이라서 다 보이지가 않아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군구번호/도로명번호/도로명/로마자표시/시.도/시.군.구/읍.면.동 이런 순서로 표시가 됩니다.

알고나면 굉장히 쉬운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믿고 이용하세요.

다음은 간단하게 지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인화면에서 지도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도보기를 보시면 지도맵을 이용해서도 주소를 쉽게 찾을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통합검색/상세검색/기초구역/관심주소 이렇게 있으니 해당사항이 있으시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어를 이용해서도 검색을 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도로명주소 바로가기

오늘이렇게 구주소 신주소 변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굉장히 깜끔하게 쉽게 만들어논 대한민국 사이트 입니다.

대부분 모르시니 활용을 못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한번만 알아놓으시면 언제든지 이용할수 있습니다.

혹시 주위에 모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함께 정보를 공유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100년의 역사가 깃든 구주소 입니다. 비록 지금은 도로명으로 바뀌었지만 언제까지나 기억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