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간수당 계산기 최신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간수당 계산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준을 아시나요?

5인이상 사업장 그리고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만 적용이 되겠습니다. 꼭 참고하면 됩니다.

5인이상이라보니 소규모 아르바이트는 해당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뭐 시급을 받는다면 문제가 다르겠지만 월급을 받는다면 통상임금을 먼저 구한후 계산해야 합니다.

하나씩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통상임금 해당이 안되면 야간수당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5인미만 사업장 지급 의무가 아닙니다. 5인이상 밤 10시부터 아침 6시까지만 적용됩니다. 참고하세요.

 

 

 

 

▼아래에 보이는 계산기입니다. 시급을 받는다면 계산기가 필요없습니다. 스스로 계산하면 됩니다. 곱하기!

해당 되는부분만 입력을 하면 됩니다. 대신 기본급여 수당 상여금은 정확하게 입력을 하면 되겠습니다.

월 근무시간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본인에 7시간 야간 근무를 했다면 7이라고 입력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상여금은 1년동안 받는 총합계를 적으면 됩니다. 모른다면 예시를 누르면 안내가 나와 있습니다.

해당 계산기로 이동을 원한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먼저 내용을 모두 확인 후 이동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을 내리면 다시 한번 확인이 되겠습니다. 1주 근무시간은 40시간 급여 재직일수 보이시나요?

모두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세부계산 결과가 나오겠습니다. 입력한 결과 값입니다.

월급 세전입니다. 285만원 그리고 상여금은 600 나누기 12 라서 50만원이 되겠습니다. 209시간이 됩니다.

 

 

 

 

▼이제 결과가 나왔습니다. 통상임금부터 모든 수당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수당은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1.5배입니다. 하지만 지금 보면 0.5입니다. 이유는 월급이 정상반영이 되었다고 과정하에 그렇습니다.

통상임금 16,029 곱하기 7 곱하기 1,5입니다. 시급+야간수당이 되겠습니다. 그냥 0.5는 순수 야간수당이죠.

그래서 7시간에 수당은 56,102원이 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계산을 하였습니다. 입력만 바르게 하세요.

 

 

 

 

▼위에 계산표를 카카오로 받거나 결과 인쇄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많은 활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차근히 입력을 한 후 본인에 수당을 계산을 하면 되겠습니다. 퇴직금까지 모두 자동으로 계산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휴일수당과 중복이 된다면 1.5배가 아닌 2배가 적용이 됩니다. 중복이 된다는 소리였습니다.

 

 

 

 

오늘 이렇게 야간수당 계산기에 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위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대부분 월급여입니다.

시급 아르바이트 같은 경우는 해당도 있지만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업장 규모가 작아서 그렇습니다.

시급을 받는다면 시급 × (야간 근문 시간) 입니다. 오늘 내용은 급여종사자의 야간수당 계산기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