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사후 주소변경 바로하기

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해결방법 입니다. 블로그 내용을 구독후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하세요.

모든 짐을 모두 풀고 나면 우편물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주소 변경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많이 번거로웠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도 얼마 전에 이사를 오고 난 후 알게 된 사실입니다. 그전에는 이사를 안 가보니 몰랐죠.

아주 간단하고 어렵지 않으니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정부 24에서 하시면 됩니다.

우편물 변경은 우체국에서 합니다.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24에서 우편물 이전도 가능하지만 우체국도 참고하세요. 혹시나 잊고 안하신분들이 있더라고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정부 24를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부 24는 온라인 동사무소? 정도로 표현하면 되겠습니다. 각종 민원을 모두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만 하면 요즘은 우편물부터 모든 정보가 변경이 됩니다.

그럼 한번 시범 삼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요즘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 지갑을 이용해서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있으니 표를 참고하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 폐지되고는 많이들 사용 안 하십니다.

 

 

▼로그인을 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전체 서비스를 눌러주세요. 매인 홈페이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 "전입신고" 검색해도 됩니다. 검색창은 바로 위쪽에 있습니다.

 

 

▼2페이지로 넘어오시면 아래쪽에 전입신고가 있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시고 페이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시면서 우편물 이전 서비스도 있으니 함께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모르고 지나쳤다면 인터넷우체국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인터넷우체국이라고 검색한 후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음 첫 홈페이지에서 아래 보이는 주거이전을 누르시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우체국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거이전 서비스는 현재 개인만 가능하다고 합니다.사업자 고객은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개인 고객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이사후 주소변경 어렵지 않습니다.

정부 24에서 신청을 하시면 우체국으로 만 하루 지나서 자료가 넘어온다고 하네요.

 

 

▼아래 표는 한 번씩 참고삼아 읽어보시라고 가지고 왔습니다.

유의사항이 있으니 시간이 되면 한 번씩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수수료는 동일권역 3개월 이내는 무료 3개월 연장은 4,000원입니다.

타지역 권역 3개월 이내 7,000원, 3개월 연장은 7,000원입니다.

수도권(경기고, 서울, 인천) 강원권역, 충북,(충남 대전 세종),(전남, 광주)(경북, 대구)(경남, 부산, 울산)

제주권을 을 구분 짓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바로가기

오늘 이사후 주소변경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부 24에서 모든 해결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우편물 서비스를 안 하신 분들은 인터넷우체국에서 별도로 하시면 됩니다.

이사를 하면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이삿짐부터 정신이 없으실 텐데.

모든 것 정리 잘 하시고 주소 변경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정부에서 이런 일은 정말 잘합니다.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