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택시 사용법 이거보면 끝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까지 가능하겠습니다.

콜택시부터 예약 그리고 자동결제부터 삭제까지 그리고 경유까지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사용을 해본 결과 이거 이상은 없습니다. 그냥 사용하기 편하고 좋습니다. 대신 대도시 기준입니다.

물론 중, 소도시도 문제없지만 큰 도시일수록 이런 부분에서는 조금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다들 참고해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순서를 정하지 않고 그냥 쭉 연결해서 모든 사용법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실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다음으로 내 정보를 누르면 됩니다.

 

 

 

 

▼먼저 자동결제 등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결제수단 관리라고 있습니다. 보이시죠?

그럼 4가지 방법으로 결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포인트 카드 휴대폰 paypal이 되겠습니다. 선택하면 됩니다.

혹시 설치가 안되었다면 안드로이드(여기) 를 누르면 됩니다. 아이폰은 (요기)를 눌러서 이동을 하면 됩니다.

설명먼저 모두 확인을 한 후 설치를 하면 되겠습니다. 8장의 사진을 이용하여 모두 설명을 드리는 겁니다.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바꾸고 싶다면 이곳에서 삭제 또는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하세요.

등록을 하면 좋은 점은 기사님께 따로 결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뒷 단계로 넘어와 보세요.

그럼 서비스문의 분실물 같은 사고가 난다면 연락하세요. 그리고 아래에 카카오모빌리티 속에 번호가 있어요.

콜센터 번호입니다. 24시간 연중무휴입니다. 불편 신고나 분실물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첫 페이지부터 다시 시작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예약을 하여 경유까지 하는 방법을 모두 설명할게요

먼저 택시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예약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위치는 어디라도 변경됩니다.

쉽게 말씀을 드려서 출발지를 현재위치나 내 마음대로 지정이 가능하다는 소리입니다. 예약을 누르세요.

 

 

 

 

▼그리고 일반 그리고 시간 예약이 있습니다. 뭐 그냥 대부분 일반을 이용을 한다고 생각을 하면 되겠습니다.

시간은 대절 개념이 되겠습니다. 그러니 오늘내일 선택을 한 후 원하는 시간을 선택을 한 후 완료하세요.

그럼 출발지/경유/목적지를 입력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입력을 하면 됩니다. 

 

 

 

 

▼경유는 생략하고 부산역에서 해운대역까지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확인을 먼저 하시고 그리고 아래에 택시가 검색이 되겠습니다. 예약 같은 경우는 택시 선택이 폭이 적어요.

대신 바로 콜을 부른다면 또 다릅니다. 그럼 예약 말고 그냥 바로 콜을 부르는 방법으로 다시 설명할게요.

 

 

 

 

▼다시 첫 실행 화면입니다. 이곳에 <어디로 갈까요?>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럼 도착지 검색하라고 나와요.

출발지는 현재위치가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벤티부터 일반까지 모두 택시 예상 요금이 나오는데요.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일반이 가장 무난해서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스 요금까지 나와 있습니다.

 

 

 

 

▼예상 시간부터 호출하는 페이지가 나오겠습니다. 자동 결제 등록을 했다면 마지막 화면이 안 나오겠습니다.

아직이라면 다시 나오는데요. 등록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직접 결제도 가능하니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대신 쿠폰이나 포인트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알고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법을 마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인사를 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총정리를 하였습니다. 이해되시죠?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들 수고하시고요.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해요.